파운데이션 스피킹전문영어학교 영국생활정보 신용카드무이자할부
보안접속
회원가입 아이디비번찾기
유학설명회/자료요청
서울설명회부산설명회
설명회후기
연수준비생을위한소식
학비내역서(수속자전용)
영국 어학연수 소식
연수준비연수생일기스쿨리뷰
연수생을 위한 혜택
현지생활정보현지민박집신청
정규유학준비생을위한소식
영국대학교 소식정규유학후기
대학 수속자를 위한 혜택
이지홈 > 알고 떠나는 영국 생활정보 >페이스북 따라잡기
왜 페이스북이 필요한가?

한국에선 소셜 네트워크로 싸이월드가 일반화 되어 있지만 지금 세계에선 페이스북의 열풍이 대단하다. 최근 우리나라도 점점 페이스북 사용자가 많아지고 있다. 그럼 어학연수나 유학을 떠나는 학생에게 페이스북이 왜 필요한지 알아보자. 현재 페이스북의 사용자는 5억 명이라고 한다. 페이스북을 하나의 나라로 가정하면 인구 3위의 나라가 된다고 하니까 그 규모가 대단하다. 요즘엔 외국에선 많은 사람들이 전화번호를 물어보는 것 못지않게 페이스북 주소를 자주 물어본다고 한다. 그만큼 페이스북의 사용이 일반화 되어 있다고 할 수 있다. 페이스북을 사용한다면 유학이나 어학연수를 가서 만난 친구들과 현지에서 연락을 하는 것뿐만이 아니라 한국에 돌아와서까지 연락을 주고받을 수 있는 매체가 생기게 되는 것이다. 또한 대부분의 학교들도 페이스북을 통해 학생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학생들과 소통하고자 하는 노력을 하고 있으므로 페이스북이 유학을 간 학생들에게는 여러모로 실용적인 매체가 될 것이다. 이지영국도 페이스북을 사용해 꾸준히 학생들에게 새로운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페이스북을 통해서 다국적 친구들과 친분도 유지하고 이지영국과 친구가 되어서 영국과 한국의 새로운 소식도 접해 보자.
페이스북은 어떻게 사용하나?
일단 http://www.facebook.com 에 접속한 뒤 가입을 한다. 이름, 이메일, 성별, 생년월일 그리고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 프로필 사진을 올리고 원하는 만큼의 프로필 정보를 입력하면 가입 완료.
로그인을 하면 가장 먼저 보여지는 화면이다. 뉴스피드는 나, 내 친구들 그리고 친구의 친구들의 글까지 실시간으로 노출되는 곳이다. 친구의 프로필에 방문하지 않아도 어떤 새로운 글이나 사진이 올라왔는지 한 번에 확인 할 수 있다.
프로필은 미니홈피처럼 개인의 공간이다. 페이스북에 가입하면 개인의 프로필이 생긴다. 프로필은 담벼락(Wall), 정보, 사진, 친구목록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담벼락은 게시판이라고 볼 수 있다. 담벼락의 경우 처음 가입하면 아무 것도 없는 공간이다. 여기에 자신의 이야기를 올리거나 직접 찍은 사진이나 동영상, 웹페이지 링크 등을 올릴 수가 있다. 글을 올릴 때는 친구 또는 모든 사람에게 공개할 것인지를 결정해서 올릴 수 있다. 친구 프로필을 방문해서 담벼락에 글을 쓰는 기능도 있고, 친구하고 비밀스런 내용을 주고 받을 때는 '쪽지'나 '채팅'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알 수도 있는 사람은 처음엔 등록한 이메일 주소를 바탕으로 친구들이 보여지지만 친구가 많아 질수록 친구의 친구까지도 보여지기 때문에 그 숫자는 계속해서 늘어난다. 친구 요청은 ‘친구로 추가’를 누른 뒤에 상대방의 수락을 받으면 된다.
또한 페이스북에는 ‘페이지’라는 것이 있다. 유명인사, 학교 그리고 기업 등을 검색하면 그들의 페이지가 나열된다. 그 중에서 마음에 드는 페이지에 들어가 ‘좋아요’를 클릭하면 그 사람이나 단체의 새로운 정보가 뉴스피드에 실시간으로 올라온다. 직접 페이지에 들어가 글이나 사진을 올리는 등, 능동적인 정보공유도 가능하다.